어니컴, ‘MWC 2019’ 참가…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시연
상태바
어니컴, ‘MWC 2019’ 참가…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시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토털 솔루션 유통기업 어니컴(대표 양인집·이석호)은 ‘MWC 2019’에 참가,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성능 품질 시장 리딩을 목표로 IMQA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모바일 성능 품질 관리는 전세계 기업의 모바일 서비스 공급 확대에 따라 사용자 서비스 만족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지만 그 동안은 일부 기업의 이상징후(Crash) 보고서만으로 모바일 성능 품질을 관리해 왔다. 하지만 이상징후 보고서는 이상징후가 발생된 시점에서의 문제 원인을 찾는데 국한돼 실시간 성능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이에 반해 어니컴의 ‘IMQA’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다양한 성능지표를 모니터링하여 소스코드 레벨에서의 성능저하 원인을 제시, 기업의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실제 사용시의 성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번 ‘MWC 2019’에서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와 개발사의 관심을 받았다.

손영수 어니컴 솔루션 총괄 CPO는 “고객은 모바일 서비스의 성능에 즉각적으로 반응을 보이며, 성능 문제가 있는 서비스는 결국 고객의 이탈로 이어지게 된다. 때문에 모바일 성능 품질에 대한 각 기업의 관심과 집중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국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IMQA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