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닷컴, ‘수학으로 배우는 파이썬’ 출간
상태바
영진닷컴, ‘수학으로 배우는 파이썬’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닷컴은 어렵다고 느꼈던 파이썬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때 배우는 사칙연산, 최대공약수 등으로 간단하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수학으로 배우는 파이썬>을 출간했다. 

최근 초등학생들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시대가 도래했고, IT 입문자들이나 비전공자들에게도 프로그래밍 공부가 확산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파이썬은 문법이 다른 언어에 비해 간결하고 생산성이 높아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도서는 기본적인 초등 수학을 주제로 파이썬의 기초 문법부터 프로그램 작성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래밍도 어렵고, 수학도 어려운데 둘 다 배운다고?’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프로그래밍이 뭔지 몰라도, 수학에 자신이 없다고 해도 전혀 상관없다.

<수학으로 배우는 파이썬>은 프로그래밍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민이가 공학부 전공자인 윤정 선배에게 초등 수학을 주제로 여러 파이썬 프로그램 문제를 풀어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초등학교 때 배우는 사칙연산(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계산 방법을 알고리즘으로 정리하고, 알아보기 쉽게 플로차트로 그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각 챕터마다 윤정 선배가 내는 숙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도 있다. 여러 문제를 풀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학도 익히고,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하는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수학으로 배우는 파이썬>은 파이썬 언어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생, 파이썬 언어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 파이썬의 플로차트나 프로그램 작성법을 다시 익히고 싶은 분 등에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