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나인, 크래커나인 어도비 XD 플러그인 공개
상태바
에이치나인, 크래커나인 어도비 XD 플러그인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2.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시간 투자로 효과적인 레이아웃 코드 생성…윈도우·맥 OS 모두 사용 가능
▲ 에이치나인이 디자인 UI 코드 생성 플랫폼 ‘크래커나인’의 어도비XD 플러그인 지원 버전을 공개하고 추가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했다.

UX 디자인그룹 에이치나인(대표 배윤찬·최우식)은 디자인 UI 코드 생성 플랫폼 ‘크래커나인’의 어도비 XD 플러그인 신규 버전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개를 통해 스케치 플러그인에 이어 어도비 XD 플러그인까지 지원함으로서 크래커나인은 윈도우와 맥 OS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디자인 화면별 섹션 관리 기능 ▲스크린 썸네일 노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들이 업데이트 됐다.

크래커나인은 디자이너가 전달한 디자인을 클릭 몇 번으로 관계 설정한 뒤 UI 레이아웃 코드(안드로이드의 경우 XML)를 간편히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레이아웃 (Constraint Layout, Relative Layout, Linear Layout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레이아웃 개발에 제약이 없다.

한편 ‘크래커나인’'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HCI KOREA 2019’에 참가해 ‘GUI 개발 효율화 툴 크래커나인: 적용사례 및 GUI 개발 업무 효율화 방안 제안’이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했다.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에 관한 이론과 응용에 관련된 학문을 연구하고 관심 있는 참가자들에게 크래커나인을 소개하고, 개발 과정에서 찾아낸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크래커나인 총괄 윤명준 책임은 “어도비 XD 플러그인이 지원되는 이번 업데이트로 개발자는 스케치뿐만 아니라 어도비 XD로 디자인된 리소스를 활용해 레이아웃 코드를 보다 쉽게 구현 할 수 있게 됐다”며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앱 개발에 꼭 필요한 레이아웃 코드를 효과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개발 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오픈 베타로 제공 중인 크래커나인 프로그램과 어도비 XD & 스케치 플러그인은 크래커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