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5G용 스마트폰 ’Mi MIX 3 5G’ 공개
상태바
샤오미, 5G용 스마트폰 ’Mi MIX 3 5G’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디자인 갖춘 Mi MIX 3 5G, 5월 유럽 출시

샤오미가 5G용 스마트폰 ‘Mi MIX 3 5G’를 발표했다. 5월에 출시되는 ‘Mi MIX 3 5G’는 획기적인 5G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과 스냅드래곤 X50 모뎀을 이용, 5G 무선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왕 샹(Wang Xiang) 샤오미 선임부사장은 “샤오미는 5G 스마트폰 솔루션의 개발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Mi MIX 3 5G는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려는 샤오미의 사명을 대표한다”며 “전 세계의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5G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협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샤오미 Mi MIX 3 5G는 4G 네트워크 대비 10배 가량 빠른 기가비트급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서브 6GHz 신호에 연결할 수 있다. 게다가 강력한 퀄컴 스냅드래곤 855 칩을 적용해 새롭게 설계된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은 오랜 시간 안정적인 최고 성능을 보장한다.

특히 Mi MIX 3에는 최신 7나노미터 공정을 이용해 개발된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이 탑재돼 있다. 퀄컴 크리오 485 CPU에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의 뛰어난 균형을 위해 8개의 코어가 장착돼 있다. 싱글 코어 성능 역시 최대 45% 빨라져 이전 세대와 비교해 진일보했다. 퀄컴 아드레노 640 GPU는 이전 세대 대비 20% 가량 성능이 개선됐고, 4세대 퀄컴 AI 엔진은 AI 성능이 3배 가량 빨라졌다.

샤오미는 Mi MIX 3 5G를 위한 고도의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을 개발했다. 로저스 HeatSORB 방열 소재는 작업량이 많은 상황에서 기기가 생성하는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위상 변화 효과를 통해 온도 상승을 억제한다. 또한 6개 층으로 구성된 흑연 소재의 패시브 히트파이프는 일반적인 이중 흑연 시트보다 3배 빠른 속도로 열을 방출한다.

뿐만 아니라 Mi MIX 3 5G는 1,200메가 픽셀의 AI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초당 960프레임의 슬로 모션 기능 등 사용자들이 샤오미 스마트폰에서 기대하는 모든 AI 기능을 제공한다. 셀카를 위한 전면 카메라의 경우, 24메가픽셀과 2메가픽셀의 듀얼 카메라로 구성돼 있으며, 소니의 IMX576 센서를 적극 활용해 생생한 디테일을 포착한다. 카메라는 퀄컴 스펙트라 380 ISP를 통해 더욱 빠르며 효율적인 전력 관리를 갖춘 카메라 경험을 제공해 1회 충전으로 더 많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Mi MIX 3 5G는 샤오미의 특허 받은 마그네틱 슬라이더를 활용, 뛰어난 촉각 경험과 다양한 종류의 사용자 설정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슬라이드에 전화 받기나 카메라 앱 작동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슬라이드 방식의 디자인 덕분에 베젤이 극도로 얇아져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이 매우 우수하다.

한편 샤오미는 Mi 9의 중국 출시에 이어 글로벌 시장 출시도 발표했다. Mi 9은 샤오미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AI 트리플 카메라, 20W 무선 충전 및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이 제공하는 고성능을 갖추고 있다. Mi 9은 서유럽 지역에서 우선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