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앱 리뉴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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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여행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앱 리뉴얼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5 17: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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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업체 예약에 ‘결제’ 기능 추가 … 정보 검색·분류 개선

온라인 여행정보 플랫폼 크리에이트립(대표 임혜민)은 해외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리뉴얼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트립은 아시아 지역 방한 자유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국여행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중심으로 서비스되고 있었으나, 이번 앱 리뉴얼 론칭을 계기로 어플리케이션 이용률을 더욱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리에이트립 앱에서 가장 큰 변화는 결제 기능 추가다. 기존 앱에서는 크리에이트립 제휴업체 서비스 예약만 가능했지만, 결제 기능이 도입되면서 결제까지 앱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정보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모든 여행 계획이 앱 하나로 가능해짐에 따라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을 뿐 아니라 앱 내 체류 시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국인 이용자들을 위해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해외 결제 시스템 호환까지 완벽하게 구축돼 있어 해외 여행자들의 한국 여행이 보다 손쉬워질 예정이다.

▲ 좌측부터 크리에이트립 애플리케이션 예약 서비스/예약 결제 화면/카테고리 검색 화면

커머스 기능 추가와 함께 정보 검색 및 분류도 개선됐다. 전보다 직관적으로 여행 정보들이 분류돼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에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외국인들이 많이 검색해본 여행지, 문화체험 활동, 환율 계산, 관광 정보 등 주요 카테고리들이 세분화되어 표시돼 콘텐츠 구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크리에이트립은 앱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 시간이 단축된 만큼 다양한 여행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전보다 구독하는 콘텐츠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기존 크리에이트립 서비스에서 이용자가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는 사항을 최대한 개선한, 새로 론칭한 앱 수준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리뉴얼로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 만큼 크리에이트립이 소개하는 한국이 가진 다양한 매력들이 보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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