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웨어, 日 ACS채권관리회수와 머신러닝 솔루션 공급 계약
상태바
솔리드웨어, 日 ACS채권관리회수와 머신러닝 솔루션 공급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S

데일리인텔리전스의 머신러닝 전문 기업 솔리드웨어(대표 박재현)는 일본 이온그룹의 채권회수 전문기업 ACS채권관리회수와 자체 개발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다빈치랩스(DAVinCI LAB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솔리드웨어는 ACS채권관리회수 및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와 다빈치랩스 도입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ACS채권관리회수는 1999년 설립된 일본 대형 채권회수 및 수금대행 전문 기업으로 일본 최대 유통사 이온그룹의 계열사다.

이번 계약으로 ACS채권관리회수는 채권 수집 및 계약갱신 예측모형 개발, CRM 등에 다빈치랩스를 적용,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여신관리 업무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체결식을 함께 한 이온그룹 내 금융지주사 이온 파이낸셜 서비스는 이번 계약 건 이후 신용카드사 이온 크레디트 서비스 등 이온그룹 내 타 금융사에도 다빈치랩스를 확대 적용하는 것을 검토할 방침이다.

오모데라 츠토무 ACS채권관리회수 대표는 “일본의 채권회수 업계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은 당사가 최초”라며 “향후 데이터 기반 금융혁신의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솔리드웨어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현 솔리드웨어 대표는 “일본 금융사는 거래를 시작할 때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지 확인하기 위해 솔루션의 수준은 물론 기업의 현황 및 성장 가능성까지도 꼼꼼하게 검토한다”며 “유수의 글로벌 솔루션 가운데 다빈치랩스를 선정한 고객사에게 분명한 이익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