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5G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 공개
상태바
화웨이, 5G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으면 6.6인치 펼치면 8인치 태블릿으로 변하는 ‘멀티-폼팩터’ 폴더블폰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MWC 2019에서 5G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HUAWEI Mate X)’를 발표했다.

화웨이 메이트 시리즈의 혁신적인 DNA를 계승한 화웨이 메이트 X는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Falcon Wing Mechanical Hinge), 7nm 멀티-모드 모뎀 칩셋 발롱(Balong) 5000, 55W 화웨이 슈퍼차지(HUAWEI SuperCharge)를 지원하는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 접으면 6.6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펼치면 8인치 스크린의 얇은 태블릿으로 변신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리처드 위(Richard Yu) CEO는 “화웨이 메이트 X의 혁신적인 폼팩터는 화웨이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결실이다. 새로운 화웨이 메이트 X는 5G, 폴더블 스크린, AI 및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 방식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전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이 5G 스마트 라이프의 문을 여는 첫 번째 열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 기술과 미학 사이 균형 찾아
화웨이가 새롭게 제시하는 스마트폰 폼팩터인 투인원 스마트폰 겸 태블릿 화웨이 메이트 X는 고강도 플렉시블 OLED 패널과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화웨이 메이트 X는 진정한 풀뷰(FullView)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6.6인치 듀얼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했으며, 펼치면 5.4mm 두께의 8인치 태블릿으로 모습을 바꾼다. 이미지는 한층 선명하고 섬세하게 표현되며, 패널은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가벼운 중량을 자랑하는 화웨이 메이트 X는 기술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새로운 인터스텔라 블루 색상을 입었다.

혁신적인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는 미학과 기술 사이의 균형을 잡아주도록 기기의 움직임을 지원한다. 화웨이 메이트 X의 펼쳐진 스크린은 완전히 평평하며, 접히면 양쪽 스크린은 프레임에 꼭 들어맞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두 가지 모드는 서로 원활하게 전환된다.

대형 스크린과 함께하는 5G 스마트 라이프
화웨이 메이트 X는 5G 인터페이스 시대를 열고,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를 향상시키는 멀티-폼팩터다. 혁신적인 플렉시블 OLED 폴더블 풀뷰 디스플레이, 독특한 팔콘 윙 매커니컬 힌지 및 세계에서 가장 빠른 5G 모뎀 칩셋인 발롱 5000을 탑재한 화웨이 메이트 X는 대형 스크린과 휴대성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한층 확장된 스크린은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모두에 최적화됐다. 문서 편집에서부터 독서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은 대형 스크린 위에서 보다 용이해졌으며, 이를테면 사용자는 자신의 포토 갤러리 이미지를 분할 화면 모드에서 이메일 창으로 드래그 할 수 있다. 더 커진 스크린은 사용자가 한정된 시간에 보다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한다.

화웨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항상 뛰어난 성능의 카메라를 탑재해 왔고, 화웨이 메이트 X도 마찬가지다. 화웨이 메이트 X에는 최신 라이카 카메라가 장착돼 이미징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 메이트 X의 폴더블 디자인은 전후면 카메라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접혔을 때에도 양면에 뷰파인더를 적용해 프레임 내 피사체까지 창의적으로 촬영 가능하다. 또한 지문 인식 전원 버튼이 내장돼 사용자가 한 번의 터치로 장치의 전원을 켜 기기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세대 5G 모뎀 칩셋으로 구동
7nm 5G 멀티-모드 모뎀 칩셋인 발롱 5000을 탑재한 화웨이 메이트 X는 서브-6GHz에서 최대 4.6Gps의 5G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한다. 발롱 5000은 SA 및 NSA 아키텍처를 모두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칩셋으로, 사용자는 장치 업그레이드 없이도 끊김 없는 5G 연결을 즐길 수 있다. 화웨이 메이트 X의 듀얼 SIM 기능은 4G 및 5G를 모두 지원한다.

5.4mm 두께의 화웨이 메이트 X에 장착된 4500mAh 배터리는 AI 스마트 절전 기술과 결합돼 5G 시대 대용량 배터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55W 화웨이 슈퍼차지는 시간이 촉박한 현대인들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배터리를 신속하게 충전한다. 화웨이 슈퍼차지는 단 30 분만에 배터리를 85%까지 충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