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우수한 대회실적 ‘눈길’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우수한 대회실적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전문대 정시추가모집, 정시합격발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의 우수한 대회 실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의 호텔제과제빵전공은 교내에서 대회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각종 제과제빵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20여 년 전통의 프랑스 요리학교인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이주영 교수가 학생들을 1:1로 지도해 함께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 대회준비반에서는 국내 최초로 3Master과정(빵공예, 설탕공예, 초콜릿공예)을 운영해 학생들이 차별화된 제과제빵 기술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2018 대한민국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전시대회, 쇼콜라티에 경연대회, 제과명장배 아카데코, 베이커리페어&디저트쇼 등에 참가해 우수한 수상 실적을 내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은 전문 파티시에를 양성하기 위해 타 제과제빵학과 대학과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제과제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파티시에로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 정규 수업 및 방학 기간 중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제과제빵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 관련 분야에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설탕공예사, 쇼콜라티에 등을 배출해 97%의 취업률 공식발표 한 바 있다.

현재 정시합격발표, 정시추가모집이 진행되는 가운데 서울현대는 제과제빵과·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및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