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커뮤니케이션, ‘CJ 프로덕트 101 챌린지’ 베스트성과상 수상
상태바
블루커뮤니케이션, ‘CJ 프로덕트 101 챌린지’ 베스트성과상 수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2.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전문기업 블루커뮤니케이션(대표 정희용)이 지난 19일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프로덕트(Product) 101 챌린지 어워드&넥스트’에서 ‘베스트성과상’을 수상했다.

프로덕트 101 챌린지는 CJ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다. 지난 해 성장 잠재력을 갖춘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사업역량 강화 교육과 유통망 확대, SNS와 MCN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등을 지원했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지난 해 론칭한 SW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어썸아이티(AsomeIT)의 올인원 코딩 교육 플랫폼을 가지고 지식서비스 부문에 지원하였으며, 매출 성과 우수기업에 해당하는 베스트성과상을 수상하였다.

어썸아이티 올인원 코딩 교육 플랫폼은 코딩 교구인 어썸봇(AsomeBot)과 어썸카(AsomeCar), 어썸킷(AsomeKIT), 교육 프로그램인 어썸코드(AsomeCode)와 애플리케이션 등을 모두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서비스다.

‘어썸봇’과 ‘어썸카’는 로봇과 자동차 형태의 SW코딩 교구로, 학생들이 직접 조립하고 코딩으로 움직여보면서 쉽고 흥미롭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전용 교육프로그램인 어썸코드를 통해서 진행되는데, 클릭만으로 코딩 학습을 할 수 있는 블록코딩과 클릭&플레이(Click&Play) 기능이 구현되어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파이썬 기반의 피지컬 컴퓨팅 방식을 채택해 컴퓨터에 장치를 연결하여 실물이 반응하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으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자연스럽게 코딩 교육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한편, 최종 Top11로 선정된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올해 상반기 동안 CJ ENM 방송 PPL 등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마케팅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