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보안 강화한 SD-WAN, 호평 이어져”
상태바
포티넷 “보안 강화한 SD-WAN, 호평 이어져”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2.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NSS 랩, 성능·효율성 높이 평가…인터넷 직접 접속 환경도 안전하게 보호

포티넷은 이 IT 시장조사기관으로부터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WAN 엣지 인프라 부문’에서는 비전의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아 챌린지 쿼드런트에 선정됐으며,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리뷰 수를 획득했다. NSS 랩의 첫번째 ‘SD-WAN 테스트 보고서’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가트너는 ‘서베이 분석: SD-WAN의 높은 성장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안 및 디지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보고서에서 보안과 WAN의 밀접한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WAN 성능과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나, WAN과 관련된 가장 큰 우선순위로 보안 문제를 꼽았다. 실제로 응답자의 72 %가 보안이 WAN과 관련된 가장 큰 우려사항이라고 답변했다”고 설명했다.

많은 조직이 SD-WAN에 대한 직접 인터넷 액세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보안 문제가 제기되고 있지만 현재 SD-WAN 공급업체들은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 못한다. 가트너는 “대부분의 SD-WAN 업체들은 스테이트풀 방화벽·VPN과 같은 기본 기능을 지원하며, 침입 방지 시스템, 멀웨어 분석, 샌드박싱과 같은 고급 기능은 보안 파트너사에 의존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WAN 엣지단에서 업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통합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안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단일 솔루션에 내장된 고급 보안 기능과 함께 순수 SD-WAN 업체가 제공하는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독립적인 테스트를 통해 포티넷 솔루션은 높은 품질의 음성 및 비디오 경험, 높은 VPN 처리량, 최고의 가격 및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포티넷의 SD-WAN은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의 중요한 특징으로 포티넷이 심혈을 기울여 체계적으로 개발했다. 포티가드랩의 보안 프로세서 및 위협 인텔리전스는 포티넷의 SD-WAN 솔루션의 가장 필수 요소가 보안이라는 점을 뒷받침한다.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기술로 인터넷 접속 보호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에서 이미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을 통해 안전한 인터넷 액세스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현재 기업들은 대역폭 요구 증가에 따라 많은 기업이 운영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 전용회선(MPLS) 방식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직접적인 인터넷 액세스를 사용하면서 보안 위험이 커진다.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엔터프라이즈급 차세대 방화벽 보안을 통해 완벽한 위협 보호 및 탐지 기능은 물론, 고성능 ‘비즈니스 인텐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많은 기업들이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더 많은 SaaS 애플리케이션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변화로 인해 암호화된 트래픽이 전체 네트워크 트래픽의 72%를 초과하고 있다.

해커들은 이러한 추세를 활용해 암호화된 트래픽에 멀웨어를 주입하고 있다.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층적인 가시성을 제공하고 멀웨어 트래픽을 검사하기 위해 WAN 엣지에서 심층 SSL 검사를 실행하는 목적형(purpose-built)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SD-WAN은 네트워크 운영을 단순화시키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자동화와 민첩성을 제공한다. 그러나 다른 지사의 기기와의 통합성은 원활하지 못하다. 포티넷은 고객들이 포티넷의 보안 액세스 포인트(AP), 스위치를 통해 SD-WAN을 SD-브랜치(SD-Branch)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은 포티게이트, 포티AP, 포티 스위치간 긴밀한 통합을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이 지사에 통합 보안, 가시성, 관리 기능을 구현하여 복잡성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은 업계 최초로 규제 준수를 위한 보안 등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보안 태세를 파악하고 직접적인 인터넷 연결을 통해 기업 지사의 보안 위험을 관리하면서 보안 효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오늘날의 위협 환경에서 보안은 모든 네트워크 환경에서 결코 부가적인 기능이 아니다. 포티넷 차세대 방화벽에 내장된 업계 최고의 SD-WAN은 직접적인 인터넷 연결에 필수적인 고급 위협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보안과 SD-WAN을 긴밀하게 통합함으로써 관리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한 구축과 비용 절감을 보장한다. 고객들이 점차 이 같은 사실을 인식하고 있으며,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