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아태 사장으로 케네스 파오 비디올로지 COO 선임
상태바
크리테오, 아태 사장으로 케네스 파오 비디올로지 COO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기업 크리테오는 케네스 파오(Kenneth Pao)를 아태지역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파오 신임 사장은 빠르게 성장중인 아태지역의 전반적인 전략과 지역 운영 업무를 총괄한다.

파오 사장은 일본 도쿄에 상주하면서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싱가포르, 호주 등 아태지역 주요 시장을 총괄할 예정이다. 각 지역 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개발과 광고주 및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를 위해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크리테오는 현재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쿠팡, LF몰, 야후재팬, 아이코닉, 굿가이즈, 잘로라, 티키, 센도, 타타 클리큐, NYKAA 등 주요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크리테오 글로벌 판매 및 운영 부회장 그레고리 가자뉴(Gregory Gazagne)는 “파오 사장은 아태지역, 특히 일본과 중화권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더불어 지난 9년간 리테일 및 광고 기술 시장에서 리더십 경험을 쌓은 적임자다”며 “역동적인 아태지역에서 오픈 인터넷에 기반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크리테오의 비전을 훌륭하게 실현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파오 사장은 “아태지역의 인공지능 시장은 2025년까지 136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지역의 옴니채널 고객은 전체 고객의 7%밖에 되지 않지만 전체 매출의 27%를 차지한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운영 방식과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크리테오는 이를 통한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며 “크리테오는 모든 규모의 소매 업체, 브랜드 및 퍼블리셔들이 크리테오의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적극적인 연구개발 활동과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업계 발전에 기여하는 크리테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파오 사장은 크리테오에 합류 전 디지털 비디오 및 TV 광고 소프트웨어 기업인 비디올로지(Videology) 그룹에서 7년 가까이 재직했다. 그는 아태지역 전무를 거쳐 최고 운영 책임자를 역임했으며, 고객을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과 가치 제안을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