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KB금융그룹 통합IT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수주
상태바
콤텍시스템, KB금융그룹 통합IT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2억원 규모…김포 소재 통합IT센터에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이전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콤텍시스템(대표 송준섭)은 142억원 규모의 KB금융그룹 통합IT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KB국민카드 대전콜센터 노후장비 교체, KB국민은행 본점 및 전산센터 네트워크 구축, 그룹 공동망 구축, 물리적 망분리 확대 구축, KB국민카드 노후장비 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KB금융그룹의 금융 인프라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사업 수행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콤텍시스템은 향후 9개월에 걸쳐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캐피탈, KB데이타시스템, KB금융지주 등 KB금융그룹이 이용하고 있는 김포 소재 통합IT센터에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이전을 지원하게 된다.

송준섭 콤텍시스템 대표는 “KB금융그룹 통합 IT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시스템 첨단화를 통해 글로벌 금융의 대표 주자로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적의 통합IT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미래 통신환경에서 금융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콤텍시스템은 지난해 10월 아이티센그룹에 편입돼 그룹의 금융, 기업 네트워크 부문 사업 확장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금융기업 중심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수익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기반 DC 솔루션, AI 기반 지능형콜센터, 클라우드 솔루션 등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