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업데이트…포토샵 편집 파일 개선
상태바
어도비, XD 업데이트…포토샵 편집 파일 개선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2.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서 오디오 내레이션 추가 가능…스페인어·포르투갈어 신규 지원

어도비는 XD 업데이트를 통해 포토샵 파일 편집 기능 개선, 오디오 내레이션 및 색상 피커 단축키 추가 등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어도비 XD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가져와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별도의 문서를 열어서 작업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서 안에서 불러오기가 가능해졌다. 포토샵 파일은 레이어 등이 병합되지 않고, 편집 가능한 상태가 유지된다. 또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의 CC 라이브러리 링크도 유지된다.

애프터 이펙트의 어도비 XD 심볼 처리 기능도 향상됐다. 심볼 테두리나 그림자가 잘린 채 옮겨지던 문제도 해결됐다. 텍스트 단락 간격, 안쪽 및 바깥쪽 선도 지원한다. 비주얼 피델리티도 향상돼, 프로토타입 작업물에 고급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애프터 이펙트로 작업 파일을 내보낼 수 있다.

이제 데스크톱 맥(Mac) 환경에서 미리보기 인터랙션을 녹화할 때, 오디오 내레이션을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윈도우(Windows)와 맥 OS 모두에서 자신의 음성을 녹음하고, MP4 파일로 공유할 수 있다.

오브젝트의 색상 변경도 수월해졌다. 색상을 변경하고자하는 오브젝트를 지정하고, 키보드에서 ‘I’를 누르면, 색상 피커가 표시되는데, 디자인 캔버스에 있는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된다. 단, 한가지 색상만 선택할 수 있으며, 선형 또는 방사형 그레이디언트를 선택할 수는 없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에 이어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브라질)가 새롭게 지원된다. 다양한 언어를 통해 완전한 인터랙티브 음성 경험 제공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한편, 현재 100개 이상인 플러그인 생태계도 더욱 확장됐다. 디자인 목업을 위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UI 페이스(UI Faces), 플레이스홀더 텍스트를 보다 쉽게 삽입할 수 있는 로렘 입섬(Lorem Ipsum), 날짜를 수동으로 찾을 필요 없는 달력을 만드는 캘린더(Calendar) 등의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