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MOU
상태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2.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 분야 다양한 데이터 활용으로 데이터 경제 활성화 도모
▲ 권택민 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왼쪽))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원장 민기영)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KIIP, 원장 권택민)과 지식재산의 활용을 통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data는 데이터 산업의 진흥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담당하는 데이터 전문기관이고, KIIP는 지식재산 분야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하는 IP(Intellectual Property) 전문 연구기관이다.

KIIP는 지식재산 분야의 풍부한 기초·정책연구 결과뿐만 아니라 지식재산 통계, 국내외 IP법률정보(특허, 상표, 디자인 등) 등 지식재산 분야의 다양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Kdata 측의 설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데이터의 유통 및 활용 활성화 업무 ▲연구데이터 관리에 대한 기술교류 및 컨설팅 업무 ▲데이터 전문 인력 육성 업무 ▲데이터 관련 법제 연구 및 입법 업무 ▲데이터 관련 공익사업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지식재산 분야의 소중한 연구데이터 활용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진흥원은 양질의 다양한 데이터를 민간에 효과적으로 제공하는데 계속적인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