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정보처리학원,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선정
상태바
중앙정보처리학원,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정보처리학원(회장 정상은)은 지난 1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19년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돼 향후 숙련된 소프트웨어 기술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과정(이하 선도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신기술, 고숙련 된 청년 인력을 양성해 고부가가치 SW개발, 빅데이터 분석·처리,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 등 소프트웨어 인력이 필요한 곳에 인력을 투입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중앙정보처리학원은 설립된 지 50년이 넘은 고용노동부 지정 최우수교육기관으로 그 동안 유수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뛰어난 훈련생을 배출해내 국가기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최근 3년 간 빅데이터, 인공지능, Alteryx, GPU CUDA,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핵심기술 교과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하며, 변화되는 생태계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지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정보처리학원 이재일 원장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는 인문·사회·예술·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가 소프트웨어 기술과 만나 획기적인 시장이 열리고 있다”며 “이번 선도양성과정은 새롭게 열리는 시장에서 SW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훈련생이 SW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전문 교육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앙정보처리학원은 오는 3월 5일 대학졸업예정자 들을 대상으로 한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3월 12일에는 대학졸업자·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을 진행한다. 해당과정은 전액 산업인력공단·고용노동부(국비) 지원되며, 훈련생이 교육 이수 후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까지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