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현대차 어린이안전짱 박람회서 VR체험 운영
상태바
대한안전교육협회, 현대차 어린이안전짱 박람회서 VR체험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는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제8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협회는 선박안전VR 체험부스를 운영,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선박안전VR은 선박 위기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객선 내 화재 발생 시 비상대피 장소로 이동하기, 구명정을 이용하여 선박에서 탈출하기 등 위기상황에서부터 비상탈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VR)로 생생하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정성호 대한안전교육협회 본부장은 “올바른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협회는 지진체험VR, 항공안전VR 등 다양한 재난안전 콘텐츠와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뮬레이터 등의 체험장비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의왕소방서, 청도소방서, 나주소방서, 삼성전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상명중학교, 일동초등학교, 신가초등학교 등에 보급 및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협회는 최근 안전교육 콘텐츠와 체험 장비를 활용한 학교 안전체험교실과 국내외 안전체험관 건립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또한 협회는 법정의무교육인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는 정부 인가 위탁교육기관으로 집체교육 및 온라인, 우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