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기업용 클라우드 ‘클라우다이크’와 MS O365 연동
상태바
ASD코리아, 기업용 클라우드 ‘클라우다이크’와 MS O365 연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D코리아(대표 이선웅)는 자사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Cloudike)’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의 연동에 성공해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ASD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다이크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오피스 365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동으로 클라우다이크의 고객은 2018년 말 진행된 테스트 기간에 이뤄진 복잡한 워드문서, 엑셀자료, 파워포인트 등을 변환없이 원문 그대로 볼 수 있는 것에 더해 실시간 편집까지 가능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고, 실시간 편집을 위한 오피스 365 라이선스는 클라우다이크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클라우다이크는 개인 및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고객이 직접 가입하고,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클라우다이크는 파일 저장, 공유, 동기화, 협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편리한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실시간 동기화, 사용자별 권한 관리, 링크기반 공유, 강력한 보안 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기능으로 클라우다이크의 지난 해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한국 클라우드 기업으로는 최초로 오피스 365를 연동한 만큼 혁신적인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우다이크는 300여개 기업에서 유료로 사용되고 있다. 클라우다이크 서비스를 체험한 기업고객은 3000여개에 이른다. ASD코리아는 미국과 러시아에 50여명의 현지 개발자들로 이뤄진 연구개발(R&D)센터를 구축하고, 기업 및 개인을 위한 클라우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