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2.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샘’, 현직 강사 대상 교과연수 과정 신설…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 시범운영

안랩(대표 권치중)은 27일까지 SW코딩강사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현직 코딩강사를 대상으로 ‘교과연수과정’을 신설했다. 교육방법론, 실전 수업 팁 등 현직 코딩강사들이 교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법이다. 이 외에도 교과 확장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도 시범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부산)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아두이노, 45명) ▲교과연수과정(CT기초, 메이커기초, SW융합-코딩수학, SW융합-코딩미술 각 45명씩)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20명) 등 총 245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한양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부산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아두이노, 20명) ▲교과연수과정(CT기초, 메이커 기초 각 20명씩)에서 총 60명을 모집한다.

교과연수과정은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가 모집 대상이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은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과정은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전체 모집 정원의 20% 이내에서 그 외 지원자(성별에 관계없이 구직청년, 구직시니어)를 선발한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