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iOS 기기에 ‘스마트 저장’ 기능 추가
상태바
넷플릭스, iOS 기기에 ‘스마트 저장’ 기능 추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2.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완료한 다운로드 콘텐츠 삭제 후 자동 저장…와이파이로만 다운로드해 데이터 소모 걱정 없어

넷플릭스는 ‘스마트 저장(Smart Downloads)’ 기능을 iOS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자도 더욱 편리한 환경에서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는 2016년 처음으로 저장 기능을 선보인 이후, 지난해 7월부터 안드로이드 기기로 스마트 저장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스마트 저장은 넷플릭스 회원이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의 시청을 완료하면 이전 에피소드를 삭제한 후 다음 에피소드를 스스로 저장하는 기능이다. 와이파이 연결 시에만 콘텐츠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소모에 대한 걱정이 없다.

예를 들어 최근 공개된 ‘킹덤’의 1, 2화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1화의 시청을 마무리하면, 넷플릭스 앱은 스마트 저장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1화를 삭제하고 3화를 미리 다운로드 받는다. 1화와 2화를 모두 시청했다면, 이전 에피소드를 삭제하고 자동으로 3, 4화를 다운로드하는 등 회원의 시청 패턴에 맞춰 작동한다.

스마트 저장 기능은 넷플릭스 앱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 보기’ 버튼을 눌러 앱 설정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스탠다드’와 ‘고화질’ 중 저장할 콘텐츠의 화질을 선택해 저장 공간 역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