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모델 적용한 팔로알토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주목
상태바
SaaS 모델 적용한 팔로알토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주목
  • 데이터넷
  • 승인 2019.02.08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애플리케이션 구입·설정 용이…원하는 보안 서비스 빠르게 평가·적용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구입과 설정을 용이하게 해 주는 플랫폼이다. 팔로알토네트웍스의 SaaS 뿐 아니라 써드파티, 매니지드 사업자, 기업 내부에서 개발한 다양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 맞춤형 데이터 보관소를 제공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구성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편집자>

전통적인 개별 솔루션 기반 보안 체계에서는 최신 사이버 보안 기법을 신속하게 적용하는 것이 어렵다. 보안팀은 위협을 차단하는 것보다 제 각각의 툴을 테스트하고 통합하며 운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조직은 빠르게 진화하는 공격자 전술에 발맞춰 방어 체계를 혁신해야 한다.

혁신적인 개발자 생태계 통한 앱 활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Application Framework)’는 팔로알토네트웍스 차세대 보안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보안 서비스를 선택해 신속히 평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팔로알토네트웍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소비 모델을 적용한 프레임워크를 선보임으로써 써드파티 개발자,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사업자(MSSP), 기업 내부에서 개발한 다양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처럼 팔로알토네트웍스를 비롯한 써드파티들이 개발한 서비스를 구매해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액센추어, 스플렁크, HPE아루바를 포함해 30곳 이상의 벤더들이 새롭게 공개된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에서 지원되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 기업/기관은 신뢰할 수 있는 개방형 개발자 생태계로부터 제공되는 앱을 소비할 수 있다. 이러한 앱은 탐지, 분석, 자동 차단, 신속한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사용 모델은 고객이 최신 기능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따른 시간 낭비 없이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조직이 추가적인 인프라 없이 다양한 업체들이 제공하는 앱을 사용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팔로알토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주요 구성요소

● 고객 맞춤형 데이터 보관소: 높은 신뢰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확하고 기능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고객 맞춤형 데이터 보관소에는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위협 분석 서비스 ‘와일드파이어’를 사용하는 1만7000여 고객을 비롯해, 보안 연구소 유닛42가 직접 선별한 위협 정보, 그리고 100여개의 원격 측정 정보들이 포함된다. 특히 ‘로깅 서비스(Logging Service)’ 기능이 중앙 클라우드 기반 레포지토리로 사용돼 모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와 로그를 지원하며, 고객들은 이를 통해 로컬 컴퓨트 및 스토리지 없이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 인프라스트럭처: 고객과 파트너사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 팔로알토네트웍스 차세대 보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다. 공동의 프레임워크 상에서 엔지니어링 작업이 이뤄진 애플리케이션간 긴밀한 통합을 지원한다.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 고객 맞춤형 데이터 보관 및 인프라 사이의 정보 교환이 용이해 위협 탐지, 예방, 분석을 자동화하고 모든 공급업체의 오케스트레이션 사례를 활용할 수 있다.

▲ 팔로알토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아키텍처

팔로알토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주요 특장점

● 최신 탐지·차단 기능 신속 도입: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혁신적인 앱을 사용해 새로운 보안 요구를 해결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수작업을 최소화하고, 탐지 대응 시간을 가속화하고, 차단 기능을 자동화한다.

● 데이터 기반 분석 및 대응: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데이터, 센서, 실행 포인트로부터 더 많은 인사이트와 가치를 제공한다. 공격 분류, 사용자 및 그룹 콘텐츠, 써드파티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분석을 지원하고 대응 작업을 가속화한다.

● 신속한 대응: 사이버공격 방어를 위해 보안 팀은 공격을 분석하고 신속하게 또는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플랫폼 전반에서 보안 수행을 자동화한다. 보안 팀은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시큐리티 오퍼레이팅 플랫폼(Security Operating Platform)’ 구성요소를 실행 포인트로 사용해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보안 분석가는 정확한 결정과 권고 사항을 기반으로 조직 전반에 대한 방어를 효율화할 수 있다.

● 개발자 생태계 통한 앱 활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 Services Portal)은 사용자들이 효율화 된 배포와 사용 방식을 통해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API와 SDK를 통해 신속하게 앱을 개발함으로써 사용자들이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앱 통한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가치 실현: 개방된 개발자 생태계는 시큐리티 오퍼레이팅 플랫폼 확장을 통해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보안 적용 사례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해준다. 보안 팀은 추가적인 센서나 실행 포인트 프로비저닝 필요 없이 혁신적인 기능을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혁신적인 보안 기술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앱과 리치 데이터, 위협 인텔리전스, 실행 포인트를 연결하는 API와 SDK를 통해 팔로알토네트웍스 시큐리티 오퍼레이팅 플랫폼의 기능을 확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