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정시추가모집 기간, 실무중심 요리전문학교 ‘눈길’
상태바
2019 정시추가모집 기간, 실무중심 요리전문학교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정시추가모집, 정시합격발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당산에 위치한 실습 위주 커리큘럼의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주목 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며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셰프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현대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각 분야의 최고 전문기능장 교수진들의 1:1지도를 통해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필드에서 일을 하고 있는 현직 셰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이 현장감 넘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은 약 300여 개의 특급호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향상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하얏트, 힐튼, 신라, 리츠, 인터콘티넨탈 등 국내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교내에서 대회전담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국내외 요리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요리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들은 2018 월드푸드콘테스트, 2018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2017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호텔조리전공은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한 바 있다.

한편 정시합격발표, 정시추가모집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서울현대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