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문서 보안 걱정? 전문 컨설팅으로 해결하세요”
상태바
“기업 문서 보안 걱정? 전문 컨설팅으로 해결하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 2019년 기업 고객 대상 ‘문서 보안 컨설팅’ 무상 실시

지난달 30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발표한 ‘2018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전체 보안시장이 10조원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그 중에서도 정보보안 산업의 전년대비 성장률이 9.4%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50인 미만 중소기업의 경우, 대부분 정보보호 관리를 위한 보안정책 수립, 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여전히 보안 위협에 노출된 기업들이 많다는 뜻이다.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타카시)는 이러한 상황에 맞춰 기업들이 내부 정보 유출에 대한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문서 보안 컨설팅’을 3월 말까지 무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서 보안 컨설팅’은 설문지를 통해 기업 내 문서 보안 현황을 파악한 다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설문지와 진단 리포트로 구성된 한국후지제록스만의 체계적인 컨설팅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문서 보안 시스템 도입을 고민하고 있거나 사내 보안 현황을 진단받고 싶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문서 보안 컨설팅’은 ▲사무실 출입 관리 ▲데스크, PC 등 사무환경 ▲복합기 및 프린터 사용환경 ▲기밀문서와 개인정보 관리 및 폐기 ▲사내 정보 반출 관리 및 네트워크 시스템 관리와 관련된 30개 항목의 설문을 시작으로 실시한다.

일단 설문을 통해 참가 기업의 정보 보안 현황이 파악되면, 이를 바탕으로 ‘보안 진단 리포트’를 생성해 전달한다. 리포트는 ‘문서 정보 관리’와 ‘사무 환경 관리’ 2가지 영역에 대한 보안 위험 지수를 제공한다. 100점에 가까울수록 보안에 대한 위협이 높다는 것을 의미해 고객들이 한눈에 자신의 기업 내 문서 보안 상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업의 전반적인 문서 보안 현황이 파악되면, 한국후지제록스의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기업을 방문해 보안 강화와 사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등 추가 컨설팅을 한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사업본부장은 “최근 빈번한 정보 유출 사고로 사내 정보 보안 강화가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며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러한 니즈에 귀 기울여 기업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문서 보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솔루션,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상 컨설팅은 한국후지제록스 홈페이지의 ‘프로모션/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상담을 접수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컨설팅을 통해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