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래디쉬’, 핵심 경영진 영입으로 비즈니스 확대
상태바
웹소설 ‘래디쉬’, 핵심 경영진 영입으로 비즈니스 확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2.0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억 원 누적 매출 작가 탄생…70만 구독자 서비스로 성장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Radish, 대표 이승윤)가 핵심 경영진을 영입해 데이터 기반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

미국 3대 방송사인 ABC의 전 부사장 수 존슨(Sue Johnson)이 최고콘텐츠책임자(CCO)로 콘텐츠 운영 개발을 총괄한다. 존슨 CCO는 ABC의 프로덕션을 총괄하며 히트 일일드라마 제작을 이끌었다. 래디쉬 합류 전에는 약 1억 3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에피소드’(‘Episode’)의 콘텐츠 이사를 역임했다.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카오페이지(전 포도트리) 공동창업자이자 CTO였던 신종훈 전 이사가 맡았다. 또한 기술 총괄 부사장(VP of Engineering)은 직방의 최세윤 전 기술 총괄 부사장이 담당한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2017년 넥슨이 인수한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개발사 미국 픽셀베리 스튜디오 (Pixelberry Studios)의 마케팅을 총괄했던 필리포 디 로즈(Filppo De Rose)가 담당한다.

신임 경영진들은 래디쉬 메인 작가진과 협업해 할리우드 TV 스튜디오 방식의 집단 창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체 제작하는 데이터 기반의 스토리 컨텐츠 ‘래디쉬 오리지널’을 키운다. 연재콘텐츠의 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래디쉬 작가진들은 방송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을 10회 이상 수상한 베테랑 그룹이다.

이승윤 래디쉬 대표는 “다양한 유료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을 성공시킨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을 래디쉬 경영진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2019년 상반기에는 콘텐츠 유통만이 아니라 넷플릭스처럼 사용자의 데이터 기반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고, 모바일 게임 스타일의 공격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하여 플랫폼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