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나이트호크 EX7700’, 트라이밴드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상태바
넷기어 ‘나이트호크 EX7700’, 트라이밴드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0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자사의 와이파이 공유기는 물론 타사의 와이파이 공유기와도 동시에 작동해 와이파이 속도 향상과 더불어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AC2200급 트라이밴드 지원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나이트호크(Nighthawk) EX7700’을 선보였다. 넷기어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EX7700은 통합 최대 속도 2.2Gbps를 지원하는 AC2200급 제품으로 가정 및 사무실 내에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데드 스폿에 설치해 와이파이 속도 및 거리를 확장해 최적의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한다. <편집자>

▲ 넷기어 ‘나이트호크 EX7700’

넷기어는 자사의 와이파이 공유기는 물론 타사의 와이파이 공유기와도 동시에 작동해 와이파이 속도 향상은 물론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대폭 늘려주는 AC2200급 트라이밴드 지원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나이트호크 EX7700’을 출시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EX7700은 통합 최대 속도 2.2Gbps를 지원하는 AC2200급 제품으로 가정과 사무실 내에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데드 스폿에 설치해 와이파이 속도 및 거리를 확장해 최적의 와이파이 사용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스마트 로밍을 지원해 실내를 이동할 때 끊김 없는 스트리밍을 위해 모바일 장치를 최적의 와이파이에 지능적으로 연결한다.

이외에도 2개의 기가비트 포트도 제공해 유선 기기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고, 넷기어 와이파이 분석기 앱의 고급 분석 기능을 활용해 와이파이를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다.

최적의 와이파이 환경 구현
특히 퀄컴의 고성능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넷기어의 EX7700은 기존 증폭기들이 와이파이 공유기와 다른 별도의 이름을 사용했던 것과는 다르게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설정한 이름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로밍 기술을 적용해 하나의 통합 아이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넷기어 고유의 특허 기술인 ‘패스트레인3(FastLane3)’를 적용해 와이파이 공유기와 증폭기 사이에 광대역 무선 백홀을 만들어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한다.

패스트레인3 기술이 적용된 트라이밴드 와이파이는 증폭기와 와이파이 공유 기간 연결에 전용 와이파이 링크를 사용해 확장된 와이파이에서도 대역폭 감소 없는 고속의 와이파이를 보장한다. 증폭기에 최적화된 안테나 디자인은 보다 많은 와이파이 장치들에게 빠른 속도를 지원하고, 이러한 차별화된 기술의 통합은 실내 전체로 와이파이를 확장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2.4GHz와 5GHz 밴드에서 모두 작동하는 트라이 밴드 지원을 통해 많은 와이파이 기기들이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최적의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듀얼 밴드 와이파이 증폭기 대비 최대 2배의 속도 향상이 가능하다.

넓은 커버리지·스마트 로밍 지원
넷기어의 독자 기술인 패스트레인3를 적용한 EX7700은 최대 2.2Gbps의 속도로 와이파이 성능을 향상시켜 기존 와이파이를 사용해 가정이나 사무실 전체를 커버하는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EX7700은 가장 진보된 트라이밴드 와이파이 메시 증폭기 중 하나로, 2개의 전용 866Mbps 5GHz 대역을 사용해 와이파이 장치들에게 최고 수준의 속도를 제공한다.

EX7700은 무엇보다 전용 와이파이 링크 사용으로 확장된 와이파이의 대역폭이 절반으로 줄어들지 않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스마트 로밍은 실내를 이동할 때 끊김 없는 스트리밍을 위해 모바일 장치를 최적의 와이파이에 지능적으로 연결할 뿐만 아니라 기존 와이파이와 동일한 이름과 암호를 사용해 4K 비디오 스트리밍까지 끊김 없는 빠른 연결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다중사용자-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을 통해 여러 장치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하고, 스마트 TV나 게임 콘솔과 같은 유선 장치 연결을 위한 2개의 기가비트 포트도 제공해 유선 기기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 듀얼밴드 대비 최대 2배 빠른 트라이밴드 증폭기

와이파이 분석 앱 지원
EX7700은 WPS 버튼 하나로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와 원터치 연결이 가능하고, 무선 기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그 방향으로 신호를 집중 전송하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도 지원해 802.11ac 단말은 물론 11n 단말까지도 신호를 집중시켜 와이파이 범위, 안정성,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하는 4개의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 탑재,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AP) 모드 지원 등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갖추고 있다.

한편 와이파이 신호 세기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넷기어 와이파이 분석 앱도 지원돼 효율적인 와이파이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넷기어 와이파이 분석기 앱의 고급 분석 기능을 활용해 기존 또는 새로 확장된 와이파이를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고, 속도 저하나 끊김 등의 문제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넷기어 와이파이 분석기 앱은 ▲ 네트워크 상태 개요 보기 ▲ 와이파이 신호 강도 확인 ▲ 와이파이 채널 간섭 측정 ▲ 위치별 와이파이 강도 기록 등 유용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