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3D 바이오프린터 ‘인비보’ 렌탈 개시
상태바
로킷헬스케어, 3D 바이오프린터 ‘인비보’ 렌탈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2.0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비즈마켓과 협업…안정적 유통망 기반 렌탈 서비스 선보여
▲ 로킷헬스케어 3D 프린터 ‘인비보’

인체 장기재생 플랫폼 개발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유통 렌탈 서비스 전문기업 인터파크비즈마켓(대표 허탁)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3D 바이오 프린터 ‘인비보(INVIVO)’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인터파크비즈마켓의 안정적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3D 바이오 프린터 판로 확대와 마케팅 강화에 나설 것”이라며 “3D 바이오 프린터를 중점으로 시장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다양한 3D 프린터를 렌탈 상품으로 론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렌탈 서비스는 사용기간의 유연성과 다양한 제품 제공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3D 바이오 프린터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3D 바이오 프린터 시장은 의료분야와 산업용 장비 등 수입 의존도가 높은 편”이라며 “렌탈 프로그램을 도입해 시장의 가격 안정화와 보급률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킷헬스케어와 인터파크비즈마켓은 맞춤형 인공장기 플랫폼 관련 사업도 협업할 계획이다. 인공장기 산업 발전을 목표로 3D 바이오 프린터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

인터파크비즈마켓 허탁 대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 타입과 사용시기 등 요구사항을 맞춤 제공해 3D 바이오 프린터 대중화와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본격적인 의료기기 렌탈 사업으로 두 회사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3D 바이오 프린터 인비보를 이용한 자가줄기세포 시술법에 대한 연구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며 “연구 활동을 하는 대학내 연구소, 바이오 기업, 공공기관, 병원 등을 지원하고, 향후 인공장기 플랫폼 관련 사업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