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화인넷 전무
상태바
코리아화인넷 전무
  • 승인 2000.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과 IT 컨설팅 전문업체인 삼일회계법인이 100% 투자해 올 1월에 설립된 코리아화인넷이 웹 네트워킹 전문기업을 표방하고 나섰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웹 네트워킹 전문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코리아화인넷은 웹 스위칭 전문기업인 애로우포인트와 웹 라우터 업체인 유니스피어, 캐시플로우 등과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체결하고, LG증권, SBS, 에듀스톡 등의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코리아화인넷을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는 김석철 전무를 만났다.

♦ 코리아화인넷의 사업 방향은.
멀티미디어 환경 수용 및 인터넷과 연계되는 솔루션에 대한 성능 향상을 위해 데이터 네트워킹의 백본을 두 번 정도 업그레이드한 기업들이 적지 않다. 최근 미국의 경우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웹 네트워킹에 대한 관심과 실제 구축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코리아화인넷은 국내 인터넷 시장 규모와 가능성을 인정하고 국내 최초로 웹 네트워킹 전문기업으로서 이정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 코리아화인넷이 지향하고 있는 웹 네트워킹 전문기업에 대해 설명해 달라.
코리아화인넷은 미국내 현재 웹 스위칭 전문기업인 애로우포인트와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체결했고, 최근 국내 대형 통신업체의 프로젝트를 수주한 웹 라우터 전문기업인 유니스피어와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 캐시 솔루션 전문기업인 캐시플로우와 컴팩, 아이비엠, EMC 등과 계약을 맺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웹 네트워킹이란 코리아화인넷이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있는 웹 스위칭, 웹 라우터, 웹 캐싱, 서버, 스토리지 등으로 웹을 활용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것이다.

♦ 삼일회계법인과 코리아화인넷의 관계는.
코리아화인넷은 경영 컨설턴트 약 700명과 IT 관련 컨설턴트 약 200명의 대규모 컨설팅 조직인 삼일회계법인이 100% 투자한 기업이다. 따라서 코리아화인넷 직원들의 축적된 기술력과 IT 컨설팅에서 필수적인 솔루션 공급에 대한 전담법인인 삼일회계법인의 노하우를 결합,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창출할 계획이다.

♦ 올 1월에 설립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올 1월에 설립된 웹 네트워킹 전문기업인 코리아화인넷은 LG증권, SBS, 에듀스톡 등의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국내 인터넷 시장의 활황과 더불어 대형 ISP 및 증권사, 은행권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코리아화인넷은 웹 네트워킹 전문기업이라는 이미지 홍보와 웹에서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 개발과 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웹 관련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설립 원년인 올해 약 7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