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인사이트, 적십자사 단체 헌혈 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상태바
시야인사이트, 적십자사 단체 헌혈 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1.3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5개 혈액원 연계한 관리 시스템 구축…안정적 혈액수급 체계 확보

시야인사이트(대표 임형준)는 대한적십자사가 발주한 ‘단체 헌혈 자원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시야인사이트는 이번 사업에서 대한적십자사의 혈액관리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과 내부 업무시스템, 전국 15개 혈액원을 연계해 개인 및 단체 헌혈 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한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동일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 및 단체 헌혈 예약과 관리기능 ▲단체 헌혈 자동 이메일 발송 ▲대국민 캠페인 홍보 ▲고객 만족도 조사 통계 현황 ▲단체 헌혈 관련 고객관리 성과지표(KPI) 추출 기능 등을 개발하는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대한적십자사는 개인 및 단체헌혈 자원관리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확대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중소 단체 헌혈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혈액수급 체계를 확보하며 단일화된 관리환경으로 지속적인 혈액수급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간 규모가 작은 일반 단체나 헌혈 희망 의사는 있으나 참여 방법에 어려움을 겪었던 단체, 개인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 창구를 제공함으로써 헌혈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아울러 헌혈 참여 독려 캠페인 등 대국민 서비스 홍보 활동을 병행하여 국민 의식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는 “이번 대한적십자사 사업은 국가의 공익성을 위하고, 혈액수급이라는 대국민 건강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그간의 공공기관 업무시스템 및 모니터링 사업 경험과 당사가 위치한 원주 혁신도시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고객 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시스템 개발부터 안정화, 유지보수까지 전 단계를 고객 입장에서 구현하여 대한적십자사가 단체 헌혈 자원관리시스템을 최적의 안정된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