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과 인기속 한국에어텍 산학실습 ‘눈길’
상태바
항공정비과 인기속 한국에어텍 산학실습 ‘눈길’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1.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산학실습 수료와 새로 실습 시작

항공정비사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당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항공정비과가 수험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국토부 인가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의 제주항공 산학실습 수료식과 함께 2019 산학실습 시작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에어텍 입학처는 “최근 제주항공 2018 하반기 실습생 수료식에 티웨이 항공에 취업한 학생3명과 함께 총 6명이 참석한 바 있으며, 2019 상반기 제주항공 산학실습에 4명의 학생이 참여한다.”며 “항공정비사 양성 커리큘럼과 함께 국내 항공사와 함께 하는 산학실습은 재학생들에게 살아 있는 학습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졸업 후 항공정비사로써의 역량을 발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국에어텍의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은 실무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 학생 수준별 맞춤형 토익수업, 실전 면접진행 등 취업중심으로 되어 있으며, 특히 김포공항 업무시설 내 교육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보잉737엔진 및 시뮬레이터, 랜딩기어 등 다양한 실습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항공사 및 공군장교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방학생들을 위해 170명 규모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중으로 모집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으로 졸업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모집 전형은 면접과 적성검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