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빅데이터·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빅데이터·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개편 단행…공격적인 사업 전개로 새로운 가치 창출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시장 진입 의지를 밝혔다.

데이타솔루션은 ‘2019년 상반기 킥오프’ 행사를 개최하고 지난해 사업성과 및 이슈를 되짚고, 진급자와 우수사원을 포상하는 등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시장 상황에 대비하고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한 사업목표를 공유했다.

데이타솔루션은 지난해 합류한 정교중 영업총괄사장 하에 사업 조직을 전면 개편,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전문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교중 데이타솔루션 영업총괄사장은 “데이타솔루션은 이미 IT 시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더욱 체계적인 조직 안에서 미래를 위한 전략을 다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타솔루션은 조직 개편을 통해 그간 강세를 보인 공공, 학교, 보험 시장뿐 아니라 금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소를 통해 솔루션을 더욱 보강하고 응용 중심의 사업으로부터 솔루션 중심의 사업으로 적극 전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내재화해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는 “지난해에는 기존 사업을 수행하며, 동시에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구조 재편의 시간을 가졌다”며 “올해는 시장의 흐름에 맞춰 조직을 정비한 만큼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