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틴스플로어, 中 VR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서틴스플로어, 中 VR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VR 플랫폼 기업 ‘비어’와 업무협약 체결, 콘텐츠·솔루션 유통

프리미엄 VR콘텐츠 전문기업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중화권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서틴스플로어는 중국 VR 플랫폼 기업인 비어(VeeR)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사업 진출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틴스플로어는 2015년 VR 기술기반 스타트업으로 시작하면서 실사 기반의 360도 영상 촬영 솔루션에 자체 드론 솔루션까지 갖춰 독보적인 VR 콘텐츠 제작, 유통사로 평가받고 있다. 비어는 글로벌 VR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16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7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틴스플로어는 비어의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 시장에 VR 콘텐츠 및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중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VR 콘텐츠 개발에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하고 특히 중국내 위치 기반 엔터테인먼트 VR 비즈니스 협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사업 진출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자국 파트너를 발굴해 연결하는 업무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비어의 마켓플레이스에 서틴스플로어의 콘텐츠와 하드웨어 패키지를 업데이트해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방침이다.

서틴스플로어는 중국 VR 시장이 세계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중국의 VR 시장은 규모가 날로 커져가고 있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오는 2020년까지 중국의 VR 시장 규모는 약 9조1149억 원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서틴스플로어 박정우 대표는 “중국은 VR분야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국가 중 하나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비어의 플랫폼을 통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서틴스플로어만의 경쟁력 있는 VR 콘텐츠 및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