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브 BL웹툰 ‘사랑이 오기를’, 인기 힘입어 ‘외전-40화’로 완결
상태바
북큐브 BL웹툰 ‘사랑이 오기를’, 인기 힘입어 ‘외전-40화’로 완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북 포털 ‘북큐브’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BL 웹툰 <사랑이 오기를>이 ‘외전- 40화’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랑이 오기를>은 2016년 12월 연재를 시작으로 좋아요 2만8000여 건, 선호작 6000여 건을 기록하며 화제성과 매출에 있어 북큐브 웹툰 효자 노릇을 했다. 카카오 페이지, 네이버 웹툰 등 대형 유통사에서도 톱 랭킹에 진입하며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일본 에이전시 M사, 중국 에이전시 H사 P사, 동남아 플랫폼 O사 D사 등에서 제휴를 요청받는 등 해외에서 가장 먼저 찾는 BL 웹툰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40화 가량의 외전이 추가 연재됐으며, 국내 웹툰 최초로 19금 콘텐츠가 전체 이용가로 재편집돼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됐다.

북큐브 웹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독자들에게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작가들에게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국내를 넘어 해외로 뻗어 나갈 것”이라며 “웹툰 <사랑이 오기를>은 완결됐지만 소설로도 출간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이 오기를>은 사채업자로부터 위협에 처한 부하 직원 이진이 프랜차이즈 업계의 큰손, 미남 게이 강주혁 사장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시작되는 러브스토리로 수위 높은 장면과 연인으로 발전하는 주인공들의 관계 변화가 돋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