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 케냐 투르카나 54개 학교 중 1등
상태바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 케냐 투르카나 54개 학교 중 1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굿피플 임직원과 투르카나 학생들

지난 2013년 굿피플이 건축한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 입시생들이 케냐의 수능시험인 KSCE(Kenya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시험 성적 결에서 투르카나 54개 학교 중 1등을 거머쥐었다.

이번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케냐 상위권 대학인 Maseno University에 진학한 프로투스(Protus)는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에 진학하기 전에는 특별한 꿈이 없었는데, 진학한 뒤에는 학생들을 사랑으로 대해주시는 선생님들을 보며 선생님이 되고 싶어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었다”며 “대학에서도 공부를 열심히 해 예전 저의 모습처럼 꿈이 없는 친구들을 위한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천수 회장은 “투르카나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을 방문했을 당시, 자신의 꿈을 이루겠다는 일념 하나로 열정 가득했던 아이들의 똘망똘망했던 눈과, 열과 성을 다해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보며 큰 감명을 받았다. 굿피플은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 학생들이 지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장에서 ‘투르카나의 맘’으로 불리우며 28년간 고아원과 어린이학교, 문맹자 학교를 운영하며 진정한 희생과 헌신을 몸소 실천한 故 임연심 선교사는 투르카나 아이들을 위한 중‧고등학교 건립을 준비하다 지난 2012년 8월, 풍토병으로 소천하였다. 이에 굿피플이 2013년, 故 임 선교사의 못다 이룬 꿈을 이어가기 위해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을 건축하게 됐다.

아울러 굿피플은 케냐 투르카나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을 비롯하여 뭉게 이마니학교, 마다가스카르 토이마시나 희망학교 등을 건축하는 등 전 세계 교육 서비스가 닿지 않는 곳에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