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자동차 딜러관리시스템 'W-DMS' 출시
상태바
웅진, 자동차 딜러관리시스템 'W-DMS'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1.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대표 이수영)이 자동차 딜러를 위한 IT관리 솔루션인 딜러관리시스템(DMS;Dealer Management System)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웅진딜러관리시스템(이하 W-DMS)은 딜러의 업무영역을 IT시스템으로 통합관리 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개발된 솔루션이다. 카쉐어링, 순회정비, 정기점검, 수입차관리등 12차례의 DMS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최대규모 자동차 회사의 딜러관리 노하우가 웅진만의 개발 방법론으로 완성됐다.

특히 딜러는 판매와 고객관리, 부품과 정비영역에서 각각 개별 분리하여 관리하고 있었던 고객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 할 수 있다. 이러한 고객 통합 관리기능을 통해 딜러는 데이터 중복 입력 등의 불필요한 업무를 제거 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 웅진 자동차 딜러관리시스템 'W-DMS' 시연 화면

고객 차량의 판매부터 정비, 부품 교환, 고객 설문조사까지 고객을 위한 모든 영역을 IT시스템으로 관리 할 수 있는 고객관계관리(CRM)기능도 강화했다. W-DMS는 데이터베이스(Database)나 클라이언트(Client)에 제한 받지 않도록 설계되어 각기 다른 완성차의 제조사 및 수입사가 필요로 하는 딜러 관리의 데이터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W-DMS를 통해 다국어/통화지원, 멀티사업장/창고관리등 기존의 복잡하게 처리했던 업무들을 간소화된 화면으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딜러의 업무 특성에 따른 맞춤형 UI(사용자환경)도 구성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도모한다.

W-DMS솔루션개발의 총괄 지휘를 맡은 웅진 솔루션사업본부 이준영 이사는 “W-DMS는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내외 최대규모의 DMS프로젝트에 웅진의 기술 노하우가 적용되어 실력을 입증 받았다”라며 “W-DMS를 통해 영업부터 고객관리까지 진행되는 모든 산업군에서 웅진의 노하우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