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아이앤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씨티아이앤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닉스·레노버와 함께 하이퍼컨버지드 아키텍처 기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 구성 소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전문 업체인 씨티아이앤씨(대표 임형섭)는 뉴타닉스코리아 및 레노버코리아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지난 23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씨티아이앤씨는 뉴타닉스가 국내에 지사를 출범한 시점인 2014년부터 프리미엄 기술 파트너로 활동했으며, BC카드, 화성시청, 나이스평가정보, JTNet 등 20여 사이트에 장비 납품 및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뉴타닉스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엔지니어는 9명으로 뉴타닉스 파트너 중에서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미나에서 씨티아이앤씨는 멀티 클라우드 구축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Enterprise Cloud) 구성 요소별로 필요한 요건 및 구축 방안에 대해서 설명했다. 특히 다양한 하이퍼바이저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블록 스토리지, 파일 스토리지,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능 등 다양한 스토리지 기능 구현이 필요하고, 원클릭으로 통합관리할 수 있는 툴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또한 가상화 환경을 운영하면서 필요하던 가상머신(VM) 단위의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이 가능한 뉴타닉스 플로우(Nutanix Flow),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및 관리가 가능한 뉴타닉스 캄(Nutanix Calm),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동해 멀티 클라우드 비용 분석 및 최적화를 위한 자이 빔(Xi Beam) 및 애플리케이션 간의 연계성을 시각화 하고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Xi Epoch 솔루션’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씨티아이앤씨 서영승 부장은 “현재 운영 중인 인프라 환경은 복잡하고 운영이 어려운 아키텍처이기 때문에 성능 병목현상이 발생하며, 하드웨어별 개별 관리도구로 운영 효율을 도모할 수 없다”면서 “이러한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인 하이퍼컨버지드 아키텍처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레노버코리아의 조성룡 부장은 뉴타닉스의 솔루션을 탑재한 레노버의 HX시리즈를 소개하면서, SAP HANA에서 인증 받은 하이퍼컨버지드 제품 및 SAP 솔루션을 구축한 국내 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구축사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