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메디, 본사 미국 이전·OTCBB 기술우회상장 추진
상태바
싸이메디, 본사 미국 이전·OTCBB 기술우회상장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의료 및 체외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싸이메디(대표 조용덕)가 오는 8월 중 본사를 미국으로 이전하고 전미 증권업 협회가 운영하는 장외 종목 거래 시장인 OTCBB(Over The Counter Bulletin Board)에 기술우회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싸이메디의 OTCBB 시장 기술우회상장은 경험 있는 국내 모기업의 협조로 진행되고 있다. 조용덕 싸이메디 대표는 “뉴욕 월스트리트의 주요 투자회사와 본사이전 및 상장과 관련한 협의를 마친 후 현지 변호사를 위임해 OTCBB 시장에 등록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70여 가지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소변분석 장비 ‘싸이메디 UA10’

싸이메디의 OTCBB 시장 진출은 미국의 산업 및 금융자본의 실질적인 리더들인 유태계 금융관계자들과 업무추진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모기업과 얼마나 확실한 라인을 형성하느냐가 사업의 미래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싸이메디가 OTCBB로 등록되면 한국의 싸이메디는 한국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미국 시장을 돕고 있는 국내 기업 관계자는 “기존 OTCBB 시장의 셀을 가지고 있는 일본 은행가 출신 와타나베 회장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술우회상장을 성공적으로 완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메디가 추진 중인 아프리카 모잠비크 국민 보건검진 및 예방 사업도 현지 보건부 장관의 우선적인 관심과 지원을 받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오는 5월에는 싸이메디 베트남을 설립해 베트남 내 주요 투자자들과 함께 원격의료 사업 진출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