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계약심사 등 45개 업무 프로세스로 RPA 확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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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 계약심사 등 45개 업무 프로세스로 RPA 확대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24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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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대표 정문국)는 2018년 3월 도입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을 계약 심사 등 45개 업무 프로세스에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RPA는 규칙 기반의 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술이다. RPA가 구현되면 기존에 사람이 하던 컴퓨터 수작업 업무를 로봇이 대신하게 돼 회사 인력이 단순 업무보다 높은 몰입도를 요구하는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오렌지라이프는 2018년 신계약, 데이터 산출, 값 검증, 고객관리, 보험상품 관리, 보장내용 관리, 사후 관리 등 총 33개 프로세스에 RPA를 1차 적용한 바 있다.

1차 도입 시 단순 반복업무 자동화에 중점을 뒸다면 2차에서는 계약심사, 고객관리, 보험사기 수사, 조직관리, IT운영 등 업무 시 오류 감소, 장시간 수행 업무 적용 등에 중점을 두고 도입됐다. 특히 안내장 검수, 고객 주소변경 업무를 업무시간 외에도 RPA로 수행할 수 있게 돼 담당직원의 업무 만족도가 크게 올랐으며 관련 업무의 효율이 높아졌다.

한편 오렌지라이프는 향후 AI 챗봇과의 연계 등 다양한 신기술 융합을 통해 활용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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