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美 검색솔루션 기업 루시드웍스와 총판 계약
상태바
투비소프트, 美 검색솔루션 기업 루시드웍스와 총판 계약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기업용 검색 시장 진출…기업용 솔루션전문 기업으로 발돋움
▲ (왼쪽부터) 로버트 라우 루시드웍스 COO,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 윌 헤이스 루시드웍스 CEO, 이문영 투비소프트 부회장이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인공지능(AI) 기반 기업용 검색솔루션 전문 기업 루시드웍스(Lucidworks)와 국내 독점권을 부여받는 마스터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루시드웍스는 AI 기반 기업용 검색솔루션(Insight Engine) 부문의 대표적 기업이다. 2018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기업용 검색솔루션 부문 리더로 평가된 바 있다.

투비소프트는 루시드웍스와의 국내 독점 총판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AI 기반 기업용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기업용 검색 시장 ▲검색 기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지능형 이커머스 ▲딥러닝 기반 자연어처리 솔루션 등 기계학습(ML)과 AI를 활용한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의 개발·교육·컨설팅을 망라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AI/ML 기반의 차세대 기업용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굉장히 높은 시점에 기업용 AI/ML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루시드웍스와 독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에 최고의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루시드웍스의 기술에 투비소프트의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더해 AI 기반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루시드웍스 관계자는 “투비소프트와의 협력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중요한 한국에 진출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루시드웍스가 보유한 기업용 빅데이터, AI/ML 기반 기술이 투비소프트의 UI/UX 개발 역량에 더해진다면 한국 기업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단순히 제품을 유통하는 총판 계약이 아니라 양사의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역량을 더한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향후 한국 시장에서의 행보를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