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 부사장
상태바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 부사장
  • 승인 2000.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Spirent Communications) 부사장 짐 조던(Jim Jordan)이 국내 디스트리뷰터인 텔넷아이티(TelnetIT)와의 마케팅 협력과 고객사 방문을 위해 방한했다.
세계적인 통신 그룹 Bowthorpe의 측정분야 그룹인 스파이런트는 멀티 퍼포먼스 측정기로 유명한 스마트비츠(SmartBits)를 공급하는 넷컴시스템즈를 비롯해 애드텍. DLS, TAS, GSS로 이루어져 있다. 스파이런트의 계측 장비는 국내에서 KT, 데이콤, 두루넷 등 주요 ISP와 ETRI, 삼성전자, LG정보통신, 미디어링크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 스파이런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면.
스파이런트는 네트워크 시험과 측정에 있어 각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5개 업체들이 모여 하나의 기업으로 재 탄생한 그룹이다.
통신망 성능 테스트로 유명한 넷컴시스템즈를 비롯해 무선, 케이블모뎀, CMTS 성능 테스트 업체인 TAS, 위성통신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GSS, ATM 광대역 성능 테스트 업체인 애드텍과 한국에서도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xDLS 성능 테스트를 담당하는 DLS로 구성되있다.
스파이런트는 네트워크 변화에 있어서 최첨단에 서 있는 새로운 통신 시험과 측정 분야의 선두기업이다.

♦ 자회사로 넷컴시스템즈가 있는데.
넷컴시스템즈는 IP 네트워크 실행 분석 시스템을 장비 업체, 각종 연구소, 톨리그룹과 같은 인증기관에 제공하는 네트워크 장비 시험 업체로, 각종 네트워크 장비 시험 및 생산라인에서의 합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까지 수많은 네트워크 장비를 테스트할 수 있는 스마트비츠솔루션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특히 통신 장비나 네트워크 장비의 단순 기능을 측정하는 컨포먼스 테스트 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 속에서 장비가 제대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퍼포먼스 테스트 분야에서는 경쟁사가 없다고 자부한다.

♦ 스마트비츠 솔루션의 특징은.
스마트비츠는 네트워크의 QoS(Quality of Service)를 정확하게 평가하고 라이브 네트워크로 이행하기 전에 트래픽 전송률과 수신율을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네트워크 다운 타임 시 소요될 엄청난 예산 낭비를 막아준다.
스마타비츠 제품군은 10/100 기가비트 이더넷, POS, ATM, 프레임 릴레이, 왠, xDSL, 케이블모뎀 플랜트, 멀티캐스트 IP, 인터넷 서비스와 TCP/IP 네트워킹 기술의 성능을 테스트한다.
전 세계적으로 750여개 이상의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자나 서비스 프로바이더, 테스트 연구소에서 스마트비츠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다.

♦ 계측 장비 시장에 대한 전망은.
세계는 지금 새로운 기술과 통신·네트워크 장비의 개발 속도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통신·네트워크 장비 출시의 지연은 시장 점유, 인지도 등에서 커다란 타격을 줄 수 있다. 또한 장비의 기능상의 신뢰성, 성능의 입증에 따라 제품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이러한 이슈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이 없었으며, 스파이런트는 이 분야에 있어 시장을 이끌어가는 리더 역할을 할 것이다.
앞으로 VoIP, ADSL, 라우터와 같이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분야에 대한 투자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