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C프로토콜, SDK에 광고 기능 지원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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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C프로토콜, SDK에 광고 기능 지원 업데이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21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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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술 적용해 공정한 광고 네트워크 구축…토큰 경제 위한 필요 요소 완성

TTC프로토콜은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의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Ad) 기능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다양한 디앱들은 SDK 연동만으로 간편하게 TTC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자사 서비스 내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된다.

TTC 광고 네트워크의 아이디어와 콘셉트는 기존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와 유사하다. 광고주들은 TTC를 지불해 TTC 광고 네트워크상의 광고 슬롯을 놓고 비딩하며, 광고 슬롯을 획득한 광고주는 TTC 에코시스템의 3000만 유저들에게 본인의 제품/서비스/브랜드를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네이티브 광고 등 다양한 형태로 홍보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와 비교해 TTC 광고 네트워크는 크게 두 가지 장점을 지닌다. 먼저 광고 수익의 공정한 분배다. 기존 광고 시스템에서는 막강한 힘을 지닌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광고주들이 사용자의 참여로 발생한 트래픽에 의해 발생한 광고 수익을 독식한다.

반면 TTC 광고 네트워크에서는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등 광고를 소비하는 모든 행위가 광고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것으로 인정된다. 따라서 서비스 사용자들에게도 광고 수익이 분배된다.

또 한 가지 장점은 데이터와 절차의 투명한 공개다. TTC 광고 네트워크에서는 광고주 선정부터 참여 사용자의 보상까지 모든 과정과 절차가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투명하게 공개된다. 따라서 광고주들은 공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광고 기능 탑재 SDK는 베타 버전으로, 디앱들은 이 SDK를 연동함으로써 광고가 배포되고 인터랙션되는 데이터를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해 트래킹 할 수 있다. 본 기능은 현재 구현 중인 TTC프로토콜 테스트넷 ‘메라피’에서 활발한 테스트와 시범 운영을 통해 개선 중이며, 모든 개선사항은 메인넷 ‘리기’에 반영될 전망이다.

TTC프로토콜 정현우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TTC프로토콜의 토큰이코노미가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완성됐다”며, “데이터 기록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모든 참여자에게 공정하게 수익을 분배하는 TTC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 광고 네트워크, 나아가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의 불공정, 비효율성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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