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보조금·세제지원 혜택 대폭 늘려
상태바
음성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보조금·세제지원 혜택 대폭 늘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산업단지인 금왕산업단지가 혁신클러스터 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내외기업이 금왕테크노밸리산단으로 이전하거나 공장 신·증설 시 최대 40% 부지매입액과 최대 24%의 설비투자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양한 세제혜택도 받게 된다.

최근 삼성면공장 지역과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해 다양한 일반산업단지가 충북 음성에 들어서며 음성땅이나 금왕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충청북도가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조성 계획을 발표하면서 산업용지로 활용할 수 있는 음성토지매매와 충청북도땅매매, 공장매매도 활발해지고 있다.

여기에 이번에 선정된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은 혁신도시, 산업단지, 연구개발특구, 대학 등 지역 거점을 연계하고 기업도 유치하여 대단지 산업클러스터나 신성장 거점으로 발전시키려는 사업이어서 음성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분양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충북산업단지 금왕테크노밸리 산단은 전체 약 1,043,037.9㎡ 규모로 산업시설용지는 718,820㎡이다. 입주가능업종은 C10(식료품 제조업), C25(금속가공제품 제조업), C26(전자부품, 퓨터, 영상, 음향 및 통산장비 제조업), C29(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 C32(가구제조업), C52(창고업) 기타업종은 협의 가능하다.

특히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는 서울, 수도권 및 국내 주요도시와 1시간 이내 생활권으로 연결되는 등 최적의 지리적 요건을 가지고 있어 충북물류창고, 충북제조공장이나 운송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조기업도 입주가 가능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일반산업단지나 충북창고임대, 충북공장부지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유리하다.

또한, 경부‧중부‧중부내륙‧중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21번국도 등 사통팔달 광역도로망이 직접 연결되는 천혜의 광역 물류기반을 갖추고 있어 비즈니스 중심지로 미래가치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에 이어 산업단지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주민들의 우려와 불신이 사라지고 있다. 기업유치 확대에 따른 인구 및 고용증가, 세수확대 등을 통해 지역 균형개발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왕테크노밸리산단 관계자는 “안성산업단지나 성본산업단지 등 인근의 지방산업단지처럼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데다 혜택이 많아지면서 발표 이전에 뜸하던 투자 문의가 지금은 하루에도 수십통의 문의 전화가 오는 등 분양에 탄력을 받고 있으며, 적용되는 지원보조금 확대 등 각종혜택을 받으려면 투자를 서둘러야 한다“고 밝혔다.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홍보관은 충북 음성군 금왕읍 삼봉리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입주 및 공장분양 정보는 홈페이지 및 ‘금왕테크노밸리’ 현장 홍보관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