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크리에이터, STO 투자펀드 캐빈 캐피탈과 전략적 협력 체결
상태바
비전크리에이터, STO 투자펀드 캐빈 캐피탈과 전략적 협력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최초 STO 연맹 STOCOOP

한국 디지털에셋그룹인 비전크리에이터는 글로벌 1기 STO(증권형 토큰 발행) 투자펀드 캐빈 캐피탈(The Cabin Capital)과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 관련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전크리에이터는 증권화토큰 발행 및 거래 플랫폼인 KSTOX를 준비 중이며 캐빈 캐피탈은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STO 관련된 투자를 한 펀드 중 하나로 미국 최초의 ST 거래 플랫폼으로 유명한 OFN(Open Finance Network)에 투자하는 등 수년간 축적된 블록체인 분야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통해 KSTOX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 도모한다.

비전크리에이터는 디지털 에셋 투자, 알고리즘형 퀀트 트레이딩, 투자은행 서비스, 리서치 센터 등 총 4개의 기능별 부문으로 구성돼 디지털 에셋 투자와 관련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에셋 전문 그룹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발전과 증권형 토큰 플랫폼 KSTOX의 발전과 운영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비전크리에이터는 캐빈 캐피탈, OFN 등과 협력해 설립한 글로벌 최초 STO 연맹 STOCOOP에 참여한 것으로 밝혔다.

‘STOCOOP’은 STO 비즈니스 협력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조직으로 회원사 간의 상호발전과 금융업계 내 증권형 토큰의 기준 수립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주요 미션으로 하고 있다.

STOCOOP의 1기 회원사는 미국, 유럽, 캐나다, 중국 등 전세계 주요 금융시장 내 증권형 토큰 거래소, 펀드, 자산운용사, 블록체인 플랫폼 등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블록체인 산업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회원사 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비전크리에이터의 투자은행 자회사 체이너스가 오는 1월 23~24일 주최하는 ‘체인플러스’ 컨퍼런스에서 STOCOOP의 설립 선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