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의 산삼 ‘안데스마카’, 알뜰 구매법은?
상태바
페루의 산삼 ‘안데스마카’, 알뜰 구매법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새해에도 ‘건강’이 대부분의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키워드로 꼽히고 있다. 본격적으로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워라벨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은 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영향을 받고 있는 분야는 바로 식품이다. 1인가구, 맞벌이 가구의 증가에 따라 현대인의 식단 트렌드는 간편함과 건강지향으로 변화하면서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마카는 4,000년 전부터 페루인들이 건강식품으로 섭취해오던 식품으로, 안데스산맥에서 자라는 뿌리식물이다. 높은 해발고도와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끈질긴 생명력을 가진 식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마카의 껍질을 포함한 뿌리 전체 성분까지 갈아 전체 유효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안데스마카’가 인기가 높다. 통째로 갈아냈기 때문에 물에 녹는 성분뿐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성분들까지 섭취할 수 있다.

안데스마카는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아연이 부추의 11배 가량 들어있다. 아울러 아르기닌이 굴의 1.5배, 철분이 더덕의 10배, 칼슘이 마늘의 26배 담겨 수험생, 직장인, 주부, 중장년 층 모두에게 적합하다. 현대인은 잦은 외식과 야근, 스트레스 등으로 평소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마카를 선택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안데스마카 먹는법은 분말을 반찬이나 찌개 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안데스마카에서는 영양소를 고루 갖춘 마카를 섭취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고, 알뜰구매법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식품은 개인의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좋고, 성분 함량과 섭취 방법 역시 꼼꼼하게 확인한 뒤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