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PDC’, 다이아몬드로 디지털 혁신
상태바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PDC’, 다이아몬드로 디지털 혁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그로운(Lab-Grown) 다이아몬드로 인해 천연 다이아몬드의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천연 다이아몬드 산업은 불안정한 지속성과 비윤리적인 채굴과정 문제로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천연 다이아몬드 산출량이 감소하는 조짐을 보이고 다이아몬드 채굴을 위해 큰 굴착 부지가 세워져야 하기 때문에 큰 구멍이 그대로 방치가 되고 있다. 따라서 지역의 자연풍경과 환경은 대부분 망가진 상태로 남아 있게 된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통제된 시설에서 배양되기 때문에 물리적 채굴의 필요가 없고 일관된 생산량을 산출하고 굴착이 필요 없기 때문에 자연 경관을 보호 할 수 있다.

이러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비교했을 때 순수 탄소 원자의 화학적 구성으로 되어 있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또한 100% 순수 탄소로 배양되기 때문에 동일한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함유한 최신 기술로 생산된 진짜 다이아몬드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보석 시장 외에 또 다른 시장 개척을 하고 있다. 바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Pure Diamond Coin, PDC)이다.

PDC는 퓨어 다이아몬드 네트워크(Pure Diamond Network)를 기반으로 하는 토큰으로 참여자와 토큰 보유자가 퓨어 다이아몬드 네트워크에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토큰 경제를 만들고 2차 시장에서 가격이 결정되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이다.

PDC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생년월일, 색상, 선명도, 절단, 캐럿 무게, 배양 된 곳, 언제 원석 모양을 컷팅하고 연마했는지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다이아몬드의 제조 파이프 라인의 모든 단계에서 추적관리와 투명성을 증진하는 디지털 프로파일을 만들어서 모든 유통과정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일반적인 암호화폐는 중앙집중식 관리 거래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산 유출이 발생하고 투명성 유지가 어려운데 PDC는 탈중앙화 교환기로 작동하기 때문에 자산 유출이 발생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투명성과 보안을 제공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