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과정, 경찰특채 준비반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과정, 경찰특채 준비반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타 경찰학교와 달리 교내에서 경찰특채(경행특채)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경찰시험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경찰공무원 시험은 공채와 특채로 나뉘며 이 둘은 응시 과목에서 차이가 난다. 경찰공채는 필수과목 한국사, 영어를 포함해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중 3가지 과목을 선택해 응시하면 된다. 반면에 경찰특채는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다섯 가지의 필기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에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은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교내에서 경찰특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 면접까지 전 과정을 대비하고 있다. 전임교수의 1:1 학습 컨설팅으로 합격 로드맵을 설계하고 이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경찰시험 대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실력을 체크하고 부진한 과목은 교수님의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무도 특강, 경비지도사 자격증 특강 등을 통해 5점의 가산점도 확보할 수 있다.

실제 서울현대는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국내 2, 4년제 전문학교이다.

현재 서울현대는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내신·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