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출시
상태바
소닉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1.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 글로벌 보안 인텔리전스 기반 통합보안 인프라 구축 지원

소닉월(한국 지사장 신용훈)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기업을 위해 원격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방화벽 하드웨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로-터치 구축(Zero-Touch Deployment)’과 초고속 인터넷 회선을 이용해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시큐어 SD-WAN(소프트웨어 정의 광역네트워크 WAN)’ 기능을 포함시킨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Capture Cloud Platform)’을 15일 발표했다.

또한 소닉월은 기업 고유의 실시간 위협 인텔리전스와 위험 점수화, 가상화 방화벽 시리즈에 대한 하이퍼V, 애저, AWS 지원을 제공하는 맞춤형 리스크 미터(Risk Meters)를 통해 ‘캡처 시큐리티 센터’ 기능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은 글로벌 보안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통합 보안 인프라 구축은 물론, 관리 및 보고, 분석, 멀티 엔진 캡처 ATP 샌드박스의 첨단 위협 방지 기능이 결합돼 있다. 또한 고급 악성코드 보호 및 암호화된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 지원을 비롯, 다양한 엔드포인트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캡처 클라이언트, 클라우드 앱 보안,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애널리틱스), 위협 측정기 등을 함께 지원한다.

▲소닉월 시큐리티 센터

제로-터치 구축을 통해 비용 절감 가능

제로-터치 구은 비용이 많이 드는 현장 전문 직원 없이도 기업들이 새로운 장소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방화벽 하드웨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된 제품은 원격 장소에서 온라인 상태가 되면 관리자들이 소닉월의 주력 클라우드 기반 관리 및 분석 SaaS 플랫폼인 ‘캡처 시큐리티 센터’를 기반으로 단일 창을 통해 로컬 네트워크 및 분산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닉월은 PoE 인젝터와 스위치와 관련된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소닉월 TZ300P 및 TZ600P UTM) 방화벽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무선 AP, POS 단말기, 프린터, 카메라, 기타 IP 장치 등의 연결된 PoE/PoE+ 지원 장치에 직접 전력을 제공한다.

공용 네트워크 안전하게 활용

소닉월의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네트워크(SD-WAN)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연결과 서킷 비용 관리를 위한 자동화된 프로그램적 접근 방식으로서, 기업이 기존의 비싼 MPLS 기술 기반 VPN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저렴한 초고속 인터넷 회선을 이용해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어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소닉월의 차세대 방화벽 운영 체제 ‘SonicOS 6.5.3’의 새로운 기능인 ‘소닉월 시큐어 SD-WAN’은 분산된 조직이 지점 및 원격 사이트에 안전하게 연결하여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성능과 복원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닉월 시큐어 SD-WAN은 지능적인 페일오버, 애플리케이션 기반 로드 밸런싱, QoS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및 SaaS 애플리케이션의 일관된 성능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맞춤형 위협 인텔리전스 및 위험 점수화

애플리케이션, 엔드포인트, 모바일 장치, 데이터베이스의 지속적인 성장은 사이버 범죄의 공격 면이 확대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소닉월 캡처 시큐리티 센터 리스크 미터 서비스는 네트워크, 웹,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엔드포인트, 모바일 장치,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해 진화하는 위협 벡터에 대한 데이터 기반 분석을 대기업 및 중견중소기업(SMB)에 제공한다.

그러나 두 조직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소닉월 리스크 미터는 개별 상황 및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위협 데이터 및 위험 점수를 제공하여 기업들의 정확하고 즉각적인 방어 활동을 지원한다.

기업들이 비즈니스 및 보안 목표를 보다 시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위험 점수 및 위협 수준은 실시간 위협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기업들은 보안 유효성 플래닝, 정책, 예산 결정을 위해 이러한 점수를 활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로 가상 방화벽 확장

소닉월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은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기업의 보안을 지원하며, NSv 방화벽 시리즈를 통해 하이퍼V, 애저, AWS와 같은 차세대 가상화 방화벽 기능을 클라우드로 확장한다.

또한 AGSS(Advanced Gateway Security Suite)나 CGSS(Comprehensive Gateway Security Suite) 서비스를 사용하고 소닉월 NSa 또는 NSsp 차세대 방화벽을 사용하는 신규, 기존 고객들은 추가 비용 없이 1년간 소닉월 NSv 방화벽을 제공받게 된다.

소닉월 제로-터치 구축(SonicWall Zero-Touch Deployment)은 지금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시큐어 SD-WAN과 SonicOS 6.5.3, TZ600P은 2018년 12월에 사용이 가능하다.

빌 코너(Bill Conner) 소닉월 CEO는 “기업들은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의 강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에 투자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환 계획을 단순화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며 “공급업체의 특정 기능의 장점을 추구하거나, 인적 비용을 줄이거나, 또는 컴플라이언스 표준을 준수하고자 하는 경우, 소닉월은 환경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강화하면서 클라우드로의 안전한 전환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