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 2월 개최
상태바
보라,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 2월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앱 개발…블록체인 콘텐츠 개발 저변 확대 도모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보라(BORA, 대표 이승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를 위한 ‘BORA #블록체인 #챌린지 해커톤(HACKATHON)’을 오는 2월 23일 판교에 위치한 투썬 캠퍼스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후원하고 보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는 국내 아마추어 및 전문 개발자를 지원하면서, 블록체인 콘텐츠 개발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가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앱(Dapp) 개발이며, 보라 플랫폼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를 연동시키는 데 실제로 사용되는 툴킷(toolkit)인 ‘보라 데브 툴킷(BORA dev toolkit)’을 사용하게 된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산업 분야에 우수한 아이디어 또는 개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5명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1월 21일부터 2월 10일로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양식에 맞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보라는 참가 신청서를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8팀을 선정해 2월 23일부터 무박 2일간 진행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오프라인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경연 후 최종 결과물의 아이디어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평가 기준으로 3팀을 선정,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이 외에도 오프라인 경연에 참석한 8팀 모두에게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보라 이승희 대표는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실제 게임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연동에 최적화된 보라 툴킷을 사용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