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레이저 랩토’ 발표
상태바
레이저,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레이저 랩토’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는 완전히 새로운 콘셉의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레이저 랩토’를 발표했다. CES 2019에서 레이저 랩토 데스크톱 화면의 초기 디자인 모델이 공개됐고, 제품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민 리앙 탄(Min-Liang Tan) 레이저 CEO는 “과거에 파트너와 협력해 레이저가 선사하는 게임 경험을 모니터에 구현했지만 그 잠재력은 온전히 발현되지 않았다. 레이저는 이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기로 결정했다. 레이저의 입지를 데스크탑 디스플레이 분야까지 확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레이저 랩토는 얇은 2.3 mm 베젤이 장착된 맞춤형 캘리브레이션 WQHD(2560x1440) IPS 엣지 투 엣지 패널로 매우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AMD 라데온 프리싱크 적응형 동기화 기술을 갖춰, 1ms 모션 블러 감소 및 최대 144 Hz 주사율이 특징이다.

또한 빠른 반응 속도로 게임 도중 프레임이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된다. 디스플레이는 최고 수준의 게임 경기를 위한 높은 주사율과 빠른 반응 속도를 갖춘 완벽한 픽셀 디스플레이를 요구하는 가장 까다로운 이스포츠 및 장비 성능 애호가를 만족시킬 만큼 뛰어나다.

레이저 랩토는 95% DCI-P3의 폭넓은 색역폭 및 HDR 콘텐츠 지원으로 생생한 디스플레이 색감을 구현해 진정한 몰입형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최적의 게임, 영화, 생산성 증진 환경에 대한 게이머 및 프로슈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모니터에 색상 프로파일이 프로그래밍된다.

레이저의 정교하게 제작된 매트 블랙 디자인은 단조 알루미늄 베이스가 특징이다. 백플레이트는 패브릭과 메탈로 마감돼 한층 우아함을 더했다. 레이저 크로마 지원 LED 스트립은 모니터 베이스를 은은하게 빛내 준다. 이는 다른 레이저 크로마 지원 하드웨어와 동기화할 수 있는 레이저 시냅스 3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케이블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높이 조절형 모니터는 최대 90도까지 역방향으로 기울일 수 있어 입출력(IO) 포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내장 CNC 밀링 채널이 모니터 베이스 뒷면에 위치해 디스플레이에 포함된 초록색 레이저 퍼포먼스 케이블 5개를 쉽게 숨겨 전투 스테이션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한편 레이저 랩토는 다양한 장치에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입력 포트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는 HDMI 1개, 디스플레이 포트 1개, 파워 딜리버리 포함 USB-C 1개, USB-A 3.1 포트 2개가 포함된다.

레이저 랩토는 PIP(Picture-In-Picture)와 PBP(Picture-By-Picture) 입력 기능으로 여러 입력값을 동시에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여준다. 또한 USB-C 포트에는 모니터에 연결된 상태에서 전력량이 더 낮은 장치를 충전할 수 있도록 파워 딜리버리가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