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야구로 새로운 분야 도전하는 여성 점주 늘어
상태바
스크린야구로 새로운 분야 도전하는 여성 점주 늘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은 있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은 것이 여성창업이다. 일반적으로 창업을 고려하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출산, 육아, 가사로 인해 오랜 시간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노후대책을 염두에 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체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환경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창업 트렌드는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경기 불황에도 큰 영향을 받는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쉽게 창업을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만 가맹점주와 소통하지 않아 갈등을 빚기도 하고 원자재 구입 비용 상승으로 운영상 어려움에 빠지는 가맹점도 상당수다.

상대적으로 여성들이 진출하기 쉬운 요식업, 디저트 카페 같은 경우 이미 시장이 포화되어 있어 특별히 차별화된 아이템이 아니라면 경쟁에서 쉽게 살아남기도 힘들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창업을 알아보다가도 꿈을 접고 좌절하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반면 전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함으로써 창업 성공을 실현하는 여성 점주들도 있다. 바로 스크린야구다. 최근 회식, 모임, 데이트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크린야구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면서도 실내에서 게임이 이뤄지기 때문에 날씨나 계절의 영향이 적고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원자재 구입에 많은 비용이 소모되지 않아 자금 회수가 빠르고 운영이 쉽기 때문에 인건비 지출이 적다. 야구가 천만 관중 시대를 이끈 ‘국민 스포츠’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장기적으로 승부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매출이 높은 지점 가운데 여성 점주들이 경영하는 곳도 상당수여서 점주 성별에 따른 어려움은 전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며 “스포츠에 대한 전문성, IT 기술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던 여성 점주들도 지금은 순조롭게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리얼야구존’은 본사의 마케팅 및 운영 지원, 그리고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 200호 점 계약을 돌파하며 프로용 피칭머신을 통한 다양한 구종, 구속 구현으로 실감나는 환경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플레이어 실력에 따라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다양한 룸 구성을 선보이고 있으며 안전사고에 대비해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 도입,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 제공, 야구선수 출신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 영상을 통한 스윙 자세 안내 등 안전하고 즐거운 플레이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대기석에서 일행들끼리 간단한 식음료 섭취가 가능하고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모임, 회식 장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리얼야구존’ 창업과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