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비전2023’ 선포
상태바
지엔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비전2023’ 선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솔루션 사업 중심으로 체질개선

ICT 전문기업 지엔텔(대표 임기수)은 본사와 지점의 전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열고 새로운 비전 ‘비전2023’을 선포했다.

지엔텔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구축의 선도 파트너’를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핵심 기술과 인재를 기반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새로운 비전 실현을 위한 5대 전략과제로는 ▲핵심사업 중심 포트폴리오 재편 ▲신사업 발굴 및 추진 ▲프로세스 기반 운영 ▲성과책임제 도입 ▲위기극복을 위한 마인드셋(Mind Set)을 제시했다. 신뢰, 도전, 혁신을 핵심가치로 전략, 프로세스, 자원, 조직문화에 대한 전면적인 개혁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선택과 집중의 원칙으로 수익성 중심의 고부가가치 사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며, ICT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융합하는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표준 프로세스 체계화, 철저한 성과주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마인드셋 변화를 통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역량을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은 지엔텔은 지난해 AI 기반 금융 솔루션 공급, 전기차 충전 서비스 사업, ESS 사업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플랫폼 및 솔루션 사업 중심으로 체질개선에 돌입했다. 이번 비전 수립을 계기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에 대응하는 중장기 사업 전략 가시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