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기간 항공정비학과 인기속, 한국에어텍 현장학습 ‘눈길’
상태바
정시기간 항공정비학과 인기속, 한국에어텍 현장학습 ‘눈길’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1.0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4년제 대학 정시 원서접수가 마감된 이후, 11일까지 전문대학교 정시 원서접수 및 전형 기간이 진행된다. 전문대는 정시모집 횟수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고, 복수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시 모집 합격자 등록 시 대학 이중등록에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정시기간에서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항공정비학과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는 항공기 운항횟수에 비해 항공정비에 필요한 항공정비사 숫자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속에서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가 지난 4일 보잉737NG기종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인천공항에 위치한 대한항공 엔진테스트셀과 운항훈련센터를 방문, 현장학습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항공 엔진테스트셀은 항공기 엔진을 분해, 정비하는 시설과 엔진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잉777항공기에 장착된 최고 주력인 11만 5,000파운드급 엔진을 포함, 최대 15만 파운드까지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곳이다.

한국에어텍 관계자는 “김포공항 산업단지 내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는 본교는 보잉737엔진 및 시뮬레이터, 랜딩기어 등 다양한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교내 실습 시설과 실제 항공사 현장의 시설들을 비교하며 국내 항공정비 기술에 대한 흐름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국에어텍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면접전형으로 선발중으로 모집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24명 정원의 국비직업훈련 B737NG 기종 한정 정비 훈련생을 모집중으로 지원 자격은 항공정비사 자격증 소지자로 토익점수 600점 이상이어야 한다. 해당 국비직업훈련 모집 원서접수는 11일까지이며 접수는 한국에어텍 2캠퍼스 2층 직업능력개발팀으로 방문 접수 하면되며 해당 교육은 3월18일 개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